본문 바로가기
취미/댄스

[댄스학원후기] 대형 댄스학원 K-POP 후기

by 연습장이 2023. 9. 22.
728x90
반응형

  작년에 다녔었지만 후기로 남겨두어 참고하고자 한다. 다른 분들에게도 취미로 고민중이시다면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한다.

 

지원 동기

  몸치 탈출을 꿈꾸며 댄스학원에 다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언더스트리트나 힙합, K-POP 등을 알아봤다. 가장 접근성이나 난이도가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은 K-POP이었다.

댄스학원은 대형이었다

  전화로 사전 문의를 해보니  한 반에 수강생이 평균 10~15명 사이라고 한다. 아무리 사람이 없을 때여도 6명은 항상 있었다고 한다. 이게 과연 장점이 될 수 있을까? 싶었다. 사람이 많으면 공간이 부족하니 옆사람과 부딪히는거 아닐까? 등 말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래와 같이 느껴졌다.

장점

  • 사람이 많으니 나 혼자 틀려도 덜 민망하다. 처음엔 나 틀린거 어그로 끄는거 아니야? 하는데 다니면 다닐수록, 놀랍도록 사람들은 나에게 관심이 없었다!
  • 수강생이 많다보니 강남 치고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편이었다.

단점

  • 한 사람이 동작을 제대로 익히지 못해도, 여러 사람을 끌고 가야 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일정이 강행되는 느낌이었다.
    • 세세한 케어는 부족한 느낌이었다.
  • 곡 선정도 개인의 취향보다는 대중적인 부분을 많이 선정하는 편이었다(후에 중소형 후기에서 나오겠지만 여튼 나에게 이런 부분은 단점으로 느껴졌다).
  • 할인이라던가 수강에 있어 고객편의를 위한 정책 부분은 조금 아쉬웠다(미리 정해진 날짜에 정해진 시간에만 와야했다).

추가적으로는 아무래도 대형이다보니 뭔가 강사분들의 전반적인 레벨(?)이 높다는 느낌이 들었다. 콕 찝어서 개인적으로 놀랐던 부분은

  • 어쨌든 안무는 느낌을 표현하는 건데, 이 느낌을 굉장히 비유적으로 잘 설명해주셨다(머릿 속에 바로 상상이 될 정도였다).
  • 설명을 하려면 주변에 소음이 없어야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BGM을 잔잔하게 틀어주셔서 텐션은 끊기지 않으면서도 강사분이 본인 목소리를 더 크게 내셔서 지도해주셨다(목이 굉장히 쉴텐데 이것도 굉장한 디테일이라 생각한다).
  • 케바케, 사바사 영역이긴 하지만 안무강습이 끝나고 강사분 본인 영상을 찍어가라고 지도해주셨다(배울 땐 FM대로 배우는걸 좋아하는 나에게는 정말 좋은 커리큘럼이었다).

물론 중소학원에서도 장단점이 있겠지만 주관적으로 느끼기에는 그랬다. 여하튼 후회는 없었다.

728x90
반응형

'취미 > 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댄스학원후기] 중소형 댄스학원 K-POP 후기  (0) 2023.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