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댄스

[댄스학원후기] 중소형 댄스학원 K-POP 후기

by 연습장이 2023. 11. 28.
728x90
반응형

  마찬가지로 작년에 다녔었지만 후기로 남겨두어 참고하고자 한다. 다른 분들에게도 취미로 고민중이시다면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다.

 

지원 동기

  지인 추천으로 알게 되었다. 거리도 가깝고 전반적으로 운영하는 방식도 자유로운 것 같았고 무엇보다 지인이 춤추는 영상을 봤는데 이 분이 이정도로 잘 추게 만드는 이 댄스학원은 도대체 얼마나 대단한 곳인가! 싶은 마음이 가장 컸다.

댄스학원은 중소형이었다

  전화로 사전 문의를 해보니  한 반에 수강생이 평균 4-7명 사이라고 한다. 비가 오거나 뭐 특별한 날이면 1~2명이 올 때도 있다고 한다. 한 두명이라니 완전 개인 레슨이잖아! 싶었다. 이게 장점이 될지 단점이 될지는 물론 나 하기에 달렸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아래와 같았다.

장점

  • 중간에 질문하기가 부담이 덜된다. 모르는 건 중간 중간 물어봤었고 피드백도 잘 주셨다.
  • 자유롭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 대형 학원은 미리 정해놓은 일정에 내가 맞춰야 하는데, 여기는 정반대로 가고 싶은 날 가면 되어서 좋았다.
  • 소규모다 보니 수강생들끼리 대화하기도 자연스럽게 편해졌고 인간적인 정서를 좀 더 느꼈다.
  • 비용이 대형학원에 비해 더 저렴하다.
  • 영상을 찍는데 맘에 안들면 몇 번이고 다시 부탁(찍는 분 체력이 허락된다면)드릴 수 있다.

단점

  • 틀리면 바로 다들 표정이 살짝 바뀐다...
  • 10대 어린 친구들(초, 중학생 포함) 과도 같이 수업을 들었어야 했는데 좀 통제가 잘 안되어서 집중이 떨어지는 순간이 종종 있었다.

  나처럼 자유롭고 유연한 일정을 좋아한다면 중소규모 학원이 더 잘 맞을 듯 싶다. 시간이 난다면 한번 더 배움을 청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

'취미 > 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댄스학원후기] 대형 댄스학원 K-POP 후기  (0) 2023.09.22